6년근 햇 인삼 축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 강화군, 군 인삼조합 품질보증

축제 기간에 강화에서 채굴한 6년근 인삼만 판매
제3회 강화고려인삼축제 오는 17일, 18일 개최

인천 강화군은 오는 17∼18일 강화인삼농협 광장에서 ‘제3회 강화고려인삼축제’를 개최한다.

축제기간 강화군과 군 인삼조합이 품질 보증하는 6년근 햇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강화인삼의 역사와 우수성을 알리고자 개최된 강화고려인삼축제는 해를 거듭할 수록 수도권의 주요 축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 강화인삼씨 젓가락 집기, 강화인삼 깎기 대회 등 인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농악, 에어로빅 공연도 펼쳐진다.
 
또한, 축제장과 강화풍물시장이 연결되어 강화새우젓, 속 노랑고구마, 강화 순무, 강화섬쌀 등 강화 특산물과 향토 음식 등을 구입하고 맛 볼 수 있다. 특히, 강화 지역에서 채굴한 6년근 햇인삼을 판매, 소비자들이 ‘왜 강화인삼인가?’ 하는 궁금증을 인삼의 효능과 품질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은 6년근 인삼포에서 채굴, 선별, 포장 등 수매 전 과정을 공개하고 관계공무원 입회 아래 채굴 현장에서 봉인, 축제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상복 강화군수는 “고려인삼 축제을 통해 6년근 강화인삼의 효능과 품질을 느낄 수 있는 강화만의 특색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강화를 방문해 다양한 행사를 체험하고 강화만의 농특산물을 맛보며 강화농민들의 정직한 마음까지 담아 갈 수 있는 풍요로운 축제을 경험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은 인삼 비가림 시설 설치에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등 매년 인삼 재배 면적을 늘려 고소득 대체작물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