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화
강화군, 대한민국 국제관광 박람회 참가
정현주 기자 | 승인2019.08.20 21:31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이 강화군 부스를 보기 위해 줄을 서 있다.(사진=강화군청)

인천 강화군은 지난 15~1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뚜벅이 여행 등 강화읍 원 도심 관광자원을 홍보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강화읍 원도 심의 주요 관광자원을 알리고 원 도심 도보관광을 활성화하고자 ‘강화 어디까지 가봤니?’라는 주제로 룰렛 및 소창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15일 16일 양일간 B2B바이어 상담을 진행하며 중국여행사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강화읍 원 도심 뚜벅이 여행은 강화읍 도보관광을 위해 마련된 관광코스이다. 소창체험관 및 조양 방직을 시작으로 대한성공회강화성당, 용흥궁, 고려 궁지를 투어 한 후에 강화관광플랫폼에 방문하여 관광기념품을 선물로 받아갈 수 있는 관광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이날 검 암 역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강화읍 원 도심 해설 투어를 들을 수 있는 강화 스토리워크 예약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다. 소창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근대 섬유산업의 중심지였음을 알리는 ‘소창체험관’은 과거 직물을 짜던 각종 직조기 및 직물이 전시됐다. 나만의 소창 손수건 만들기 체험과 다도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체험관이 현재 인기몰이 중이다.

군 관계자는 “수도권 최고의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근 관광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관광상품을 연계하고, 콘텐츠들을 고급화 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현주 기자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천광역시 강화읍 동문안길 20번길 5 강화신문(주)  |  등록번호 : 인천 아 01233  |  등록연월일 : 2015년 5월 21일  
발행·편집·대표이사 : 박을양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을양  
Copyright © 2019 www.ghnp.kr.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