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명원 세계 차 박람회' 포스터.<사진제공=명원문화재단>

'2015 명원 세계 차 박람회'가 오는 29일부터 11월1일까지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명원문화재단과 한국다도총연합회·홍차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과 해외 차 산업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한다. 하동· 보성·순천·장흥 등 국내 주요 전통차들과 유럽·중국·대만·일본 등의 해외 명차의 향기를 보고 느낄 수 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대만의 여래진 대사를 등 10개국 15명의 세계적인 차 전문가를 초청해 세계 차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개막식 식전 무대로 소리(唱)와 춤, 가야금 병창까지 전통 예술의 기능전수자인 손정아 우리 문화예술원 원장의 특별공연이 펼쳐진다. 

개막식에서는 '제20회 명원 국제 차 문화 대상식'이 진행된다. 대한민국 차 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축하하는 자리다. 시상은 학술·공로·교육 세 분야로 나뉜다. 수상자들에겐 각 10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제20회 월드 티 아트 콘테스트'는 다식과 다화 경연대회다. 차와 어울리는 음식, 차실의 차탁을 수놓는 꽃의 조화를 놓고 예선을 거친 20명의 차인들이 승부를 가리게 된다.이 대회는 녹차·홍차·우롱차·블랜딩&가향차 등 18개 부분으로 나눠 평가를 하게 된다. 국제품평기준인 ISO3103에 따라 세계 최고의 명차를 가리게 된다.

조승예 기자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