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 및 대응 태세 돌입, 8일까지 집중호우 예상 .... 주.야간 2개조 편성 피해접수 및 신속대응

강화군 안전총괄과 직원들의 수문점검 모습/강화군 제공



강화군은 6일 최근 계속되는 산발적 집중호우에 대응해 인명, 물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군은 오는 주말인 8일까지 집중호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반을 구성했다. 실무반은 주‧야간 2개조로 편성해 교대근무 체계를 유지하며 각 읍・면별 피해상황 접수 등 발 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

특히 재난 대비 사전준비와 비상연락망을 재정비하고 재난 응급복구 동원인력 및 장비, 물자 등에 대한 사전파악도 마친 상태다.
 
또 군청 내 각 부서와 읍, 면에서는 각 지역별 비닐하우스 등 농업시설, 사방시설 및 급경사지, 어선과 양식장의 결박 확인, 기타 도로 및 하천 등 취약지역 및 위험시설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이응길 부군수는 “다행히 아직까지 인명피해는 없지만, 산사태나 붕괴 우려지역 등 철저한 사전예찰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천호 군수도 “무엇보다 강화군민의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며 “많은 비로 지반이 약해져 있어 적은 비에도 큰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가급적 야외 활동을 자제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