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6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인천혈액원과 공동으로 '코로나 극복, 헌혈도 인천시민 덕분에’ 헌혈캠페인을 실시한다.

시는 혈액보유량이 급감하는 7월 6일부터 19일까지를 헌혈캠페인 집중기간으로 정해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인천시 혈액수급 상황은 상반기 등교개학이 연기되면서 한 차례 혈액수급 위기를 맞았으나 공무원, 공공기관 직원, 군인 등의 적극적인 헌신과 헌혈 참여로 혈액보유량을 유지할 수 있었다.

그러나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수도권 집단감염 및 무증상 감염자 비율 증가 등으로 예정되었던 단체헌혈의 취소가 잇따르면서 7-8월 혈액수급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시와 인천혈액원은 공동 협력하여 헌혈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인천혈액원은 단체헌혈(헌혈버스) 채혈 환경과 관련해 헌혈자가 안심하고 헌혈할 수 있도록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혈액수급에 동참해주신 모든 시민분에게 감사하다”며 “예년보다 더 어려워진 혈액수급 상황에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합치면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헌혈 캠페인 관련 문의는 인천시 보건의료정책과 또는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헌혈개발팀, 032-810-1398)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