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출범 2주년 맞아 강화군정 역점시책 소개

강화소식지 민선7기 특집호(제85호) 표지./강화군 제공
강화군은 2일 강화소식지 민선7기 2주년 특집호(제85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민선7기 출범 2주년을 맞아 발간된 이번 호는 ‘민선7기 함께 걸어온 2년, 앞으로 다가 올 미래’를 주제로 구성됐다.

강화군 살림규모 6천억 시대와 역대급 대규모 공모사업 선정, 계속되는 재난 속에서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응, 주차전쟁 없애고 지역상권 활성화, 1천만 관광객 시대,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망 구축 등 지난 2년간 성과를 다뤘다.

또 생활밀착형 대규모 인프라 구축, 한층 촘촘한 의료‧복지시스템 구축, 농‧수‧축산업의 미래 경쟁력 강화, 대규모 관광인프라 구축 등 앞으로 2년간 진행될 군정사항도 설명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SNS를 통해 정보를 얻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집으로 배달되는 소식지 덕분에 군정소식과 생활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어서 고맙다는 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소식지는 매분기에 발행되며, 구독을 원할 경우 군청 홍보미디어팀(032-930-3223)으로 신청하면 우편을 통해 무료로 소식지를 받을 수 있다. 또 군청 민원실, 읍‧면사무소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