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교향악단, 26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인천시립교향악단이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을 응원하고 희망과 위로의 멜로디를 전하기 위해 '코로나19 극복 힐링 콘서트'를 기획했다.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콘서트는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린다.

이번 음악회는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인천문화예술회관의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OBS 메인뉴스 'OBS 뉴스중심' 앵커 최지혜가 해설을 맡아 시청하는 관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경구 부지휘자의 지휘 아래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으로 시작한 연주회는 2019년 주하이 국제 모차르트 콩쿠르 한국인 최초 우승자인 영재 바이올리니스트 우진안과 함께하는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1번으로 이어진다. 이후 tvN ‘노래에 반하다’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소프라노 손지수, 차세대 성악 유망주로 주목 받고 있는 테너 김승직이 출연하여 아르디티의 ‘입맞춤’, 오페라 리골레토 중 ‘여자의 마음’ 등을 들려준다. 인천시향의 확신에 찬 연주, 두 성악가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스크린 밖 청중들에게 긍정적 음악 에너지를 건넬 것이다.
 
인천시향 관계자는 “한 때 진정 국면으로 접어들었던 코로나19가 재 확산의 조짐을 보이면서 시민들의 우려와 걱정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개인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위축된 이 시기에 인천시향의 연주가 작은 위로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코로나19 극복 힐링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상영 일정 및 채널은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a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