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 대한민국 구석구석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국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도 많겠지만 한적한 국내를 돌아다니며 맛집 여행, 볼거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도 많다. 감춰진 국내 곳곳의 먹거리, 멋거리를 찾아다니고 싶다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추천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국내 관광ㆍ여행정보를 서비스다. 여행기사(2천500건), 관광지(8천건), 음식점(6천건), 숙박(2천건) 등의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 위치를 기준으로 관광지, 음식, 숙박, 축제ㆍ행사의 관광정보와 내비게이션 길 안내 서비스도 제공된다. 여행정보를 SNS(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 앱. 소모임]

소모임 / 프렌즈큐브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자전거 타기를 좋아하고 등산을 좋아하지만 혼자 하기는 싫다. 인터넷 카페를 찾는 게 귀찮지만, 함께 취미생활을 하고 싶은 동호회 활동을 하고 싶다면 소모임을 추천한다. 등산모임, 자전거 모임, 기타모임, 학습 모임, 영화모임, 공연모임 등 다양한 모임들의 오프라인 정모 정보를 제공한다.

문화, 레저스포츠, 어학 등 구분된 소모임에 가입해 활동할 수 있다. 혼자 하는 게 눈치 보여서 그동안 하지 못했던 취미생활도 소모임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올라온 정모 정보를 통해 나에게 맞는 소모임을 찾을 수 있다. 이번 주말 하고 싶은 일이 있지만 함께할 친구가 없다면 지금 당장 소모임을 이용해 보자.
 

[▲ 앱. 채팅캣]

채팅캣 / ChattingCat Inc.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영어를 배운지 10년이 넘었지만, 영작은 어렵기만 하다. 지금 작성하고 있는 영어가 정확한지 아닌지 알기도 어렵다. 영어를 정확하고 세련되게 바꾸면서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채팅캣을 추천한다. 채팅캣은 원어민 실시간 영작 교정 서비스다.

영어로 문서나 이메일을 쓰는 직장인, 영어로 과제를 제출해야 하는 학생, 국제화 시대에 영어로 자신 있게 소통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서비스다. 채팅캣은 크라우드 소싱으로 확보된 수백명의 원어민 교사들이 영어를 교정해 준다. 실시간 교정이 가능해 잘못된 부분을 바로 고칠 수 있어 학습 효과가 뛰어나다. 늘지 않는 영어실력 실시간 교정을 받고 싶다면 채팅캣을 이용해보자.[자료=경기일보]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