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다자녀,다문화 청소년 버스요금 연 최대 35만 원 지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관내 저소득‧다자녀‧다문화 가정 중‧고등학생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청소년교통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강화군의 면적은 인천광역시의 약 40%인 411㎢이고 중‧고등학교가 강화읍에 집중되어 있어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원거리 통학과 교통비 부담이 타 자치단체에 비해 크다. 이에 군에서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청소년교통비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첫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저소득‧다자녀‧다문화 가정의 중‧고등학생으로 버스요금에 대해 연 최대 351,000원을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당초 청소년교통비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저소득가정의 학생으로 한정했으나 주민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대상자를 다자녀․다문화가정까지 확대했다”며 “이는 인구증대 활성화와 다자녀 가구의 사회 통합적 측면까지 고려한 것”이라고 말했다.
 
유천호 군수는 “강화군의 밝은 미래는 청소년들에게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복지확대와 가계의 교육부담을 경감하는 시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강화군청 사회복지과(☏032-930-3583)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