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생활 시작한 독일과 '끝장 승부'…"1% 확률, 작지 않아…희망 드리고 싶다"

[월드컵] 손흥민 '최선을 다해서 반드시 승리' 축구대표팀 손흥민이 26일(현지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3차전 독일과 경기를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이 누구보다 잘 아는 독일과의 '끝장 승부'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손흥민은 26일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3차전 전날 기자회견에서 "독일은 워낙 세계적인 팀이고, 지난 월드컵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제가 어린 시절을 보내고 프로생활을 했던 독일과 월드컵에서 만나는 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좋은 일"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7일 이 경기장에서 열리는 F조 마지막 경기는 한국과 독일의 16강 진출 여부가 갈리는 경기다. 상황은 승점 3을 확보해 둔 독일 쪽이 유리하지만, 한국에 아예 기회가 없는 건 아니다.

다득점 승리가 필요한 만큼 멕시코와의 2차전에서 대회 첫 골을 터뜨린 손흥민의 어깨는 더욱 무겁다.

특히 어린 시절 독일로 유학을 떠나 분데스리가에서 프로생활을 시작하고 유럽 무대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알린 그에겐 특별한 한 판이다.

그는 이런 독일전을 '영광'이라고 표현하면서도 "중요한 건 결과"라며 양보는 없음을 분명히 했다.

[월드컵] 신태용 감독 바라보는 손흥민
[월드컵] 신태용 감독 바라보는 손흥민 축구대표팀 손흥민이 26일(현지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3차전 독일과 경기를 앞두고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신태용 감독을 바라보고 있다. 연합뉴스

 

손흥민은 "독일이 세계 1위이지만 아직 경기하지 않았으니 결과는 모른다"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최대한 발휘하는 게 중요하고, 조금 더 세밀하게 하면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박주호에 이어 '캡틴' 기성용까지 부상으로 출전할 수 없는 상황에 손흥민은 "너무 아쉽다"면서도 "다른 선수들이 충분히 잘해줄 거라 믿는다. 팀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고 힘줘 말했다.

4년 전 브라질 대회 때 대표팀의 막내에서 어느덧 중견으로 성장해 팀을 이끄는 축에 속하게 된 손흥민은 이번 대회 마지막이 될 수 있는 경기를 앞두고 '못 뛰는 선수'까지 챙기는 책임감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경기에 못 뛰는 선수들의 아픔을 제가 완전히 체감할 수는 없지만, 모두가 최종예선부터 여기까지 고생하면서 왔다. 고마운 마음으로 경기에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1%의 가능성을 결코 작게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16강에 올라가느냐도 중요하지만 일단 이 경기에 모든 걸 걸고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경기를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